[특집] ICA-AP Research Conference 3일차 미리 보기

두든~❤︎!!

오늘은 3일차(12일) ICA-AP Research Conference 투어 일정에 대해서 사~알짝 미리 엿보려고 합니다.  마지막 3일차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Co-op Tour Program입니다. 그럼 어떤 일정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그 전에 혹시 아직 투어 신청 안하신분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어서 신청해주세요~^.^

링크 : http://bit.ly/icaap_cooptour




12일 3일차 투어 프로그램은 크게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오전에는 서울 혁신파크에서 투어 일정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종로지역의 북촌마을과 목동지역의 생협과 농협들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1. 서울혁신 파크(https://www.innovationpark.kr)

서울혁신센터는 「서울특별시 서울혁신파크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거하여 2015년 4월 설립 되었으며, 2018년까지는 공개입찰을 통해 선정된 비영리 사단법인인 '사회혁신공간 데어'가 위탁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혁신센터는 혁신파크 활성화를 위해 혁신가를 발굴하고, 이들이 서로의 경험을 연결하여 새로운 실험들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이를 통해 창조된 사회문제 해법을 사회로 확산시키는 코디네이터 그룹을 지향한다고 합니다. 


서울혁신센터는 2015년 4월, 옛 질병관리본부 부지에 문을 열었고 지금은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하나의 허브로 자리 잡았습니다. 3만평 부지, 32개 건물 안에 사회 혁신을 꿈꾸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협동조합 150여 개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단지인 만큼, 24시간 사용 가능한 사무실, 회의실, 휴게실, 목공소 등 다양한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invalid-file

2. 북촌 공예마을 협동조합(공예로만난사람들 협동조합)

북촌에 있는 공예협동조합인 로담(공예로만든사람들협동조합)은 작가, 유통, 공방 기업을 승계한 다양한 공예업체가 하나로 만나 만든 협동조합입니다. 현재 한국 공예산업은 경제성장과 더불어 한류문화의 세계화로 시장이 확대되어가고 있지만 거대 자본의 진입으로 공예시장의 임대료 상승, 저가 외국산 공예품의 난립으로 소규모 공예인들의 경쟁력은 점점 약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자수공예, 천영염색, 섬유공예, 금속공예, 목/옻칠공예, 한지공예, 나진 공예등 소규모 공예인들의 오랜 작품 활동과 축적된 기술력으로 공동브랜드, 공동 디자인, 공동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하며, 서로의 힘을 모아 새로운 하나를 만들어 나갈 공간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정말 다양하고 예쁜 제품들이 많네요..!! 와서 한번 구경하고 구입도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_^ 다같이 투어 신청 Go~Go~!!


3. 양천 아이쿱 생협


마지막으로 양천 아이쿱생협이에요~!! 

자연드림은 뭐 설명이 두말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양천 아이쿱에 속해 있는 매장들이 총 5개정도 되는 데, 이곳을 탐방한다고 하니.. 꼭 운동화와 편한 복장으로 오세요~!! ㅎㅎ

아래의 사진은 예상 탐방 경로 한번 추정해보았어요~!!


이제 정말 한주도 남지 않았네요~

아직 투어 신청 안하신분들..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어서 신청해주세요~^.^

알찬 프로그램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중에 있으니 기대하는 

마음으로 와주세요!!

링크 : http://bit.ly/icaap_cooptour